티스토리 뷰

사진 편집 프로그램 하면 어떤것들이 떠오르시나요? 포토샵? 라이트룸? 저는 어도비사의 라이트룸과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번엔 제가 자주 사용하는 두가지 프로그램인 라이트룸과 포토스케이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라이트룸이란?
라이트룸은 쉽게 말하면 사진 보정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다른 이미지보정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RAW파일(무손실 원본)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특히나 필름카메라 시절때 부터 유명했던 후지필름 카메라 유저라면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또한 최근들어 스마트폰에서도 RAW파일을 지원하면서 휴대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란?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로 제공되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이 프로그램은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쉬운 조작방법으로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필터효과들을 가지고 있어서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한다면 전문가 못지않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두 프로그램의 차이점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라이트룸은 무손실원본 파일인 RAW파일을 지원한다는 점이고, 포토스케이프는 JPG같은 손실 압축 포맷만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량면에서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 저장방식의 차이이기 때문에 화질 자체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진편집프로그램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러분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으셨나요? 앞으로는 자신만의 개성넘치는 사진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