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 멤버 차오루 묘족 중국 소수민족 출신 박신혜와 중앙대 동기

걸그룹 피에스타 멤버인 차오루가 중국 묘족 출신이라고 합니다. 이부분은 잘 몰랐던 사실이네요. 중국 묘족이면 화려한 전통의상이 먼저 떠오르는 소수민족이죠. 그리고 차오루는 어제 라디오스타 '외부자들' 특집에 출연해서 박신혜와 동기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날 라디오스타 출연자들을 보면 왜 외부자들 특집인지 아실듯요



라디오스타 '외부자들' 특집 출연자가 피에스타 차오루, 박정현, 제시, 갓세븐 잭슨이 출연했습니다. 차오루는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이 박신혜, 김범, 강하늘과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동기라고 이야기하면서 차오루의 롤모델로 박신혜를 언급했습니다. 박신혜는 차오루가 보기에 정말 열심히 하는 친구라고 말하면서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지각한번 한적 없는 모범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성적도 우수했다고 이야기하면서 박신혜처럼 열심히 생활하면 나도 성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롤모델로 삼았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피에스타 차오루는 중국 출신으로 중국내 소수민족인 묘족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집안에 나름 부유한 편이라고 하네요. 중국에 있을때 실제로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었는데요. CCTV 연말 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을 정도로 인지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활동할 당시 이름이 루루(LuLu)라고 합니다.











중국 소수민족 묘족


중국 남부와 베트남, 라오스, 태국 등에 거주하는 소수민족. 중국어로는 먀오족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인구는 약 730만 명으로 중국 내에서 한족, 좡족, 만주족, 회족에 이어 다섯 번째로 수가 많으며, 중국에서는 대부분 구이저우 성에 산다고합니다.  원래 살던곳은 후베이 성 일대로, 초나라를 건국했지만 초나라가 중원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문화적으로도 한족의 영향을 지대하게 받기 시작하였고 진시황의 중국 통일이후에 문자도 초나라 문자에서 한자로 대체되다가, 초한쟁패기와 한, 삼국시대, 서진, 남북조시대를 거치면서 대다수의 묘족들이 한족에 동화되고, 동화되지 않는 이들이 현대 묘족의 조상이 됩니다.

언어는 몽몐(Hmong-mien)어족 몽어파(Hmonginc) 먀오어군에 속하는 독자언어로, 고유 문자는 없고 20세기 중순부터 라틴병음문자로 표기하며, 한족 주변의 다른 이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자신들 언어의 음이나 뜻을 한자를 빌어 표기한 역사가 길다고 합니다.


묘족은 고유의 문자를 만드는 일파가 나오기도 했으나 묘족 전체로 퍼지지도 못했을뿐더러 현재에는 묘족의 전설과 한족의 기록으로 그런 문자가 존재했었다는 것만 알 수 있지 제대로된 유물이나 유적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사실 원래 초나라 문자가 묘족 고유의 문자였지만 한자로 대체되었습니다.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