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로 아내 살해 의사 징역 35년


이건 진짜 무기징역을 선고했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11일 대전지방법원에서 약물로 아내 살해 의사 징역 35년이 선고됐습니다.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 제1형사부는 아내를 약물로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의사 남편 A(45)씨에 대해서 법원이 징역 35년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의사인 A씨는 지난 3월 11일 충남 당진시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아내에게 수면제를 먹여 잠들게 한 뒤 약물을 주입해서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었습니다.


아내는 심장병 병력이 있었으며 심장마비로 처리됐지만 아내의 유족들이 경찰에 재조사를 요구하면서 경찰이 수사를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범행이 드러났습니다.




A씨는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면서 수사망이 좁혀오자 도망쳤다가 지난 4월 4일 영동고속도로 강릉휴게소에서 경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더 엽기적인건 A씨가 아내를 지난해 11월 15일에 같은 수법으로 살해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는게 추가로 밝혀졌습니다.


아내를 살해한 이유는 아내 명의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서 해외에서 사형 집행때 사용하는 독극물을 구하는등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하고 범행을 저질렀다는 점에서 정말 충격이네요.


재판부는 A씨의 범죄를 모두 유죄로 인정했으며 "피고인은 계속된 가정불화로 어려움을 겪다가 아내와 이혼하면 아내의 도움으로 운영하던 의원의 운영이 불가능해진다는 판단에 아내를 살해한 것이 인정된다"라고 언급하면서 "1차례 살해 미수에도 단념하기는 커넝 더 치밀하게 준비해서 범행을 저지른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라고 선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의사로서의 본분을 망각하고 의술을 살인 도구로 이용한 점도 비난 가능성이 매우 높다. 피고인의 자백으로 미궁에 빠질 수 있는 사건이 드러났고 재산 취득 목적 만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는 단정할 수 없지만 불리한 정상이 너무 분명해 상응하는 엄벌이 불가피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Posted by 예진아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