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타워크레인 추락 사고 3명 사망 2명 부상


의정부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중에 추락 사고가 발생해서 3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 도중에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데 이번에는 인명피해가 심각하네요. 3명이나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는데 어떻게 사고가 발생했을까요?



의정부 타워크레인 추락 사고는 10일 오후 1시 36분경 경기도 의정부시 낙양동 민락2지구 한국토지주택공사 아파트 신출공사 현장에서 발생했으며 2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중에 크레인이 무너지면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당시 총 4명이 2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기둥에서 해체작업을 진행 중이었으며 이들 중 3명이 타워크레인이 무너지면서 추락해 현장에서 숨졌으며 나머지 한명은 1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줄에 걸렸다가 1시간 만에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됐습니다.


하지만 구조된 근로자 1명도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진것으로 확인됐습다. 나머지 부상자 한명은 지상에 있던 타워크레인 기사로 무너진 타워크레인 사이를 빠져나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정부 타워크레인 추락 사고의 원인은 해체작업을 위해서 기둥 구조물을 들어 올리는 텔레스코핑 작업을 하던중에 갑자기 타워크레인이 균형을 잃고 넘어지면서 발생한것으로 알려졌으며 주변 목격자들에 따르면 기둥과 가로로 연결된 지지대 끝부분에서 구조물 7~8개가 밑으로 꺾이면서 타워크레인이 크게 흔들리면서 기둥까지 넘어갔고 기둥에서 작업하던 근로자들이 추락했다고 말했습니다.


119구조대와 경찰은 타워크레인이 추락한 지점에 대해 수색작업을 벌였지만 추가 사상자는 없는것으로 확인했으며 목격자와 공사 관계자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서 조사중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Posted by 예진아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