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샹젤리제서 폭발물 차량 경찰차에 돌진 테러 가능성


요즘 유럽쪽에 테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에서 파리 도심에서 폭발물을 싣고 경찰차에 돌진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차에 돌진한 차량은 폭발했고 용의자는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사망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재 해당 지역은 통제된 상황이며 폭발물 처리반이 투입됐고 이번 사건을 테러로 규정하고 조사를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랑스 파리 도심에 폭발물을 가득 싣고 경찰차에 돌진한 상황이며 장소가 프랑스 최대 번화가로 알려진 샹젤리제 거리에서 승용자를 몰고 경찰차에 돌진했으며 경찰 밴과 충돌한 뒤 폭발했고 바로 불이 붙었습니다.


경찰밴은 샹젤리제 거리에 정차된 상태였으며 승용차와 함께 화염에 휩싸였습니다.


차량 안에 그대로 남아있던 용의자는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으며 용의자는 31세의 남성으로 알려졌으며 파리 외곽에 거주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망한 용의자가 사용한 승용차는 르노의 메간으로 차량내부에는 자동소총과 권총이 발견됐고 소형 가스통과 같은 무기류가 다 수 발견됐습니다.




용의자를 제외하고 경찰차에 돌진한 차량으로 인한 부상자는 없었습니다.


경찰은 승용차에 폭발물을 싣고 게획적으로 경찰차에 돌진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테러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대테러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서 샹젤리제 대로 전체와 대통령관저인 엘리제궁 인근을 모두 차단하고 해당 구역으로 통하는 지하철역도 모두 폐쇄했습니다.


차량내부에 다른 폭발물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폭발물 처리반을 투입해서 차량 내부를 점검했습니다.


얼마전 영국 런던에서 테러가 여러건 발생했고 프랑스 파리에서도 IS에 의한 테러가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이라서 시민들이 분안감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파리에서 얼마전 샹젤리제 거리에서 IS를 추종하는 사람이 경찰관을 총으로 쏘기도 했었으며 이번에도 비슷한 상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