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공원서 승합차 돌진 테러 다시 발생


런던이 차량 돌진 테러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얼마전 국회의사당 앞에 위치한 다리에서 추량 돌진 테러가 발생했고 5월 22일에는 맨체스터 아레나에 폭탄테러 그리고 6월 3일에는 런던브리지와 인근의 마켓에서 역시 승합차 돌진 테러와 흉기 테러가 발생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런던 공원서 승합차 돌진 테러가 발생해서 여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테러들은 IS에 의해서 자행되는데 이번 런던 공원서 승합차 돌진 테러의 배후는 현재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승합차 돌진 테러는 현지시간으로 19일 새벽 0시 20분경 영국 런던 북부 핀즈버리 공원에서 발생했으며 목격자들에 다르면 하얀색 승합차 한대가 세븐시스터길로 돌진했고 거기에 있던 보행자들이 여러명 다쳤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승합차 돌진 테러가 발생한 곳인 핀즈버리공원은 이슬람 사원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라마단 기간 중이라 저녁기도를 하고 나오는 이슬람교 신도들이 많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테러가 이슬람교도들을 노렸는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만약 이슬람교도들을 노렸다면 최근 여러건 발생한 런던의 테러에 불만을 품은 사람의 테러일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승합차로 사람들을 향해서 돌진했던 용의자는 현장에서 주변 시민들에게 잡혔으며 완전히 제압당한 상태로 경찰이 도착했으며 말끔한 차림의 백인 남성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정부는 이번 런던 공원 승합차 돌진에 대해서 누가 이 일을 했던지간에 이번 사건은 테러공격으로 규정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사망자가 3명 이상이고 부상자 다수가 발생해서 병원으로 이송됐드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만 정확한 피해 상황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