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구속영장 재청구 검찰 범죄수익은닉 혐의 추가


최순실의 딸 정유라를 힘들게 송환해서 첫번째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에서 납득하기 힘든 논리로 발부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를 벌이다가 검찰이 다시 정유라를 재소환을 했고 이번에 정유라 구속영장 재청구 했다고합니다.


정유라의 구속영장 재청구를 하면서 검찰은 범죄수익은닉 혐의 추가 했다고 알려졌으며 법원의 구속영장의 발부가 될것이라고 자신하는거 같습니다. 검찰의 정유라 구속영장 재청구는 구속영장 발부에 자신이 있어서 하는거죠. 조만간 정유라가 엄마 만나러 가게되겠네요.



정유라는 6월 12일 재소환됐고 이때 검찰에서 범죄수익은닉 혐의를 보강조사를 했다고 알려졌었습니다. 이를 조사하기 위해서 정유라의 전 남편과 보모 그리고 독일에 머물대 말관리사등 정유라의 주변인을 참고인으로 함께 조사를 실시했다고 알려졌습니다.


6월 2일 검찰의 첫 구속영장 청구는 3일 기각됐고 12일 재송환해서 오늘 다시 구속영장을 재청구한겁니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본부는 18일 정유라의 구속영장 재청구는 업무방해, 공무집행방해, 범죄수익은닉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에서 정유라의 첫 구속영장 청구시 업무방해와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적용했다고 알려졌으며 업무방해는 이대에서 받은 특혜, 청담고 재학시절 허위 출석은 공무집행방해..


정유라는 이대에 입학 면접시 금메달을 목어걸고 갔었고 결국 합격해서 이대에 입학하게 됩니다. 또한 첨담고에 다닐때는 출석을 하지 않고도 서류를 조작해서 출석이나 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은 부분에 대해서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위 혐의로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검찰에서는 새로운 혐의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했고 삼성이 말구입비 지원 개입과 최순실의 돈을 해외로 빼돌릴때 정유라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검찰이 처음 구속영장을 청구할때 업무방해, 공무집행방해로 청구한 이유는 바로 덴마크에서 범죄인인도법으로 송환을 받을때 위 두가지 혐의로 했기 때문에 다른 혐의를 추가하려면 덴마크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구속영장 제청구에서 범죄사실을 추가하면서 덴마크의 동의를 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유라의 조사 일정 정리


1. 5월 31일 오후 2시 40분 정유라 한국으로 송환됨


2. 6월 2일 검찰이 정유라에게 구속영장을 청구


3. 6월 3일 법원으로부터 구속영장 기각


4. 6월 12일 정유라 재소환


6. 6월 13일 정유라 다시 소환


7. 6월 18일 검찰 정유라 구속영장 재청구


아마도 이번에는 정유라의 구속영장이 발부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어서 빨리 정유라가 엄마의 곁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