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캐릭터 커뮤니티 인천여아살인사건 역할극


이제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는 정말 내용이 너무 충격적이다. 지금까지 여러 사건을 방송한 "그것이 알고싶다"였지만 이번 인천여아살인사건은 범행수법이나 법행동기를 보면서 방송을 보는 내내 마음이 편치 않았다.


얼마전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는데 바로 인천의 8살 초등학생이 실종됐고 실종된 초등학생이 발견된곳은 아파트 옥상의 물탱크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처음 사건이 발생했을때는 2명 이상의 남성이 범인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 이유가 짧은시간 시간에 집에서 시신을 훼손하고 아파트 옥상의 물탱크위에 시긴을 유기했기 때문이었는데.. 귀를 의심하는 경찰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범인은 이웃에 사는 17살의 여자아이라고 경찰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다른 공범이 있었을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 범행을 저지른건 17살의 여자아이혼자서 했다는거 밝혀졌습니다. 재판에서는 시종일관 정신질환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처음 언론에 조현병이라는 이야기가 있었고 나중에는 아스퍼거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다는등 정신질환에 의해서 범행을 했고 범인은 "꿈인줄 알았다. 환청을 듣고 나가서 범행을 저질렀다"등으로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게 거짓말입니다.


범인은 사전에 모든걸 계획했고 사건 당일에는 여행가방을 들고 엄마옷을 입은후 초등학교앞 공원에 나와서 하교시간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면서 범행대상을 찾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전화기를 빌려달라는 아이에게 배터리가 없다는 거짓말로 집까지 데려갔으며 집은 15층이지만 13층에 내려서 계단으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모든게 철저하게 계획된 범행이었습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처첨한 범죄를 계획적으로 저질렀을까요? 정신병이 아니라면 어떤 이유로 정말 상상하기조차 힘든 범행을 17살의 여자아이가... 이 부분이 풀리지 않는 의문입니다.



또한 시신을 훼손하고 옥상 물탱크에 유기한 후 16:09분에 옷을 갈아입고 쇼핑백 하나를 들고 집을 나와서 다른 아이에게 훼손한 신체의 일부를 전달합니다. 지하철에서 만나 시신 일부를 전달한 사람은 바로 김양보다 2살이 많은 19살 박양이었습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범행 동기에 대해서 추적을 했는데 여기서 지금까지 우리가 몰랐던 이상한 단어가 나타납니다. 바로 "캐릭터 커뮤니티"라는 말인데요.


캐릭터 커뮤니티?? 이게 도대체 뭘까요?


범행을 직접 실행한 김양과 시신의 일부를 받은 박양은 2달전 SNS를 통해서 처음 만났으며 그곳이 바로 "캐릭터 커뮤니티"라고합니다.


캐릭터 커뮤니티가 어떤곳일까요?


캐릭터 커뮤니티는 하나의 이야기를 설정하고 그 이야기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맡아서 실제 연극이나 영화처럼 역할극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역할극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커뮤니티가 바로 잔혹한 살인을 저지르는 스토리의 커뮤니티였는데 여기에 범행을 저지른 김양과 공범인 박양이 함께 캐릭터 커뮤니티에서의 가상의 엽기적인 살인이 현실세계에서 진짜 일어나 버렸습니다.


공범으로 지목된 박양은 재판에서 12명의 변호사를 선임했고 부장검사급의 변호사를 4명이나 고용했습니다.


공범은 살인교사와 다름없는 행동을 했으며 이번 인천여아살인사건의 주범과 같은 취급을 받아야합니다.


정신병? 이것들이 심신미약을 주장하면서 감형을 받으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살인을 저지르고 경찰에 체포된다면 심신미약으로 간다는것도 이미 캐릭터 커뮤니티에서 이미 학습을 했을 수 있습니다.




김양과 공범 박양이 범행전에 나눴던 통화 내용입니다.


"시신의 일부를 나에게 선물로 줘"


실제로 훼손된 시신의 일부를 범행 직후 김양에게서 받았습니다.


박양은 처음부터 캐릭터 커뮤니티의 가상이 현실에서 실행된다는걸 알았다고 보여지네요



범행 당일.. 김양이 박양에게 보낸 메시지는 충격적인데요.. "사냥을 나간다" 정말 캐릭터 커뮤니티를 하듯이 현실에서 살인을 계획하고 실행이 옮겼다고 보여집니다.



범행중에도 김양과 박양은 계속 문자를 주고받습니다.





저말 소름돋는 사건입니다.


저런 악마같은 인간들이 심신미약이나 나이가 어리다는이유.. 그리고 부장판사급의 변호사가 수십명이 붙었다는 이유로 처벌이 미약하거나 제대로된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아무 잘못도 없이 그 어린 나이에 끔찍하게 생을 마감한 아이와 그 부모를 두 번 죽이는겁니다.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