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푸어 아들만 둘이면 빚만 진다?

만약 아둘이 두명이라면 실버푸어가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정말 좀.. 짠하네요. 보통 우리 결혼문화가 남자쪽에서 부담하는 결혼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은게 사실이고 주로 남자쪽에서 집을 장만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집을 장만하다보면 부모의 금전적인 부담이 상당한게 사실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바로 실버푸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특히 실버푸어는 아들만 2명이면 2명을 장가 보내고나면 집에는 빚만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남자 두명의 집을 장만하고 결혼비용을 지불하고나면 노후자금은 고사하고 빚만 늘어나는게 현실이죠.


요즘 전세값이나 집값이 너무 올라서 특히 실버푸어가 늘어나고 있는 부분에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딸인 경우에는 결혼 비용이 남자보다는 작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고 하네요. 정말 우리나라 결혼문화 심각합니다.



서울시에서 7월부터 준고령자(50세~64세) 1000명으로 대상으로 '서울시 50플러스 세대 인생이모작 실태와 욕구 조사'를 했는데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나이에 쉴 자리보다 일자리를 찾는 사람이 많으며 남성은 82%가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며 여성은 34.3%가 경제활동을 한다고 조사됐습니다.  남성의 53.1%, 여성의 31.6%가 퇴직 하고도 계속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이유는 노후자금의 부족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70세 이후 필요한 돈은 3억 3000만원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실제로 준비한 노후 자금은 1억 8800만원정도로 조사됐습니다.
미혼 자녀의 결혼 비용으로 평균적으로 아들은 1억 3900만원,, 딸은 6500만원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아들만 둘 이상 둔 가정은 실퍼푸어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조사됐습니다.








신고
Posted by 예진아씨님


티스토리 툴바